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촬영지 소개 - 촬영지 소개-구례 수락폭포와 레저타운

조회 수 14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촬영지소개

구례군 산동면 수락폭포와 레저타운

                                         

전남 구례군 산동면 수기리 산 59 구례군의 가장 북쪽에 자리잡은 산동면은 이른봄 노랗게 피어나는 산수유로 유명하다. 산수유가 아름답게 된 산동면 일대는 봄이 지나고 뜨거운 여름이 시작됨과 동시에 분주해지는 명소가 바로 수락폭포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수락폭포가 자리잡은 산동면 수기리는 면소재지에서 약 4정도 들어가야 하며. 계곡을 따라가면 물소리가 크게 들리고 바로 눈앞에 폭포의 위용이 한눈에 들어온다. 높이 15에서 폭포가 끊임없이 물을 토해낸다.

  DSC_2492.jpg

 

가뭄에도 수량이 줄지 않는다고 하고 신경통에 좋다고 하여 여름에는 물맞이 하는 폭포로 유명 합니다. 이곳 수락계곡으로 들어가는 골짜기에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산소음이온이 월등이 많이 나오는 곳으로서 과학적 근거가 있는 물맞이 폭포로 재조명 되고 있는 곳이다.

 

한국관광공사가 8월에 가볼만한 곳 '시원한 폭포여행 8'에 선정된 구례 수락폭포는 은가루가 쏟아지는 듯 한 시원한 물줄기로 더위를 식히기로 유명하다.

  DSC_2420.jpg

 

더구나 이 폭포수는 신경통, 근육통, 산후통에 효염이 있다는 풍문에 힙 입어 갈수록 많은 피서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고, 사진애호가라면 한번쯤 다녀오면 관광객과 어우러진 무더위를 한숨에 날려버릴 시원한 폭포사진 한 컷 할 수 있는 곳이다.

 

DSC_2146.jpg

전남 순천시 송광면 월산길 400주암호 일일레저타운은 자연과 조화된 멋진 풍광과 상상속에 그려본 호수 한가운데 정자가 있고 한여름 태양빛이 만든 붉디붉은 백일홍 그리고 마냥 걷고 싶은 출렁다리가 한층 관광객을 유혹한다, 이곳은 환산정이나 풍월정 선유정 같은 고풍스런 명소는 인간의 상상력이 만든 환상적인 힐링존 이라 할 수 있다.

 

                                                                                                                                            취재: 장재학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