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촬영지 소개 -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

조회 수 15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촬영지를 찾아서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분홍색 물감을 칠한 고려산 진달래

고려산은 강화읍내가면.하점면.송해면에 걸쳐있다(높이436m) 고구려의 정기가 서린 고려산은 고구려 장수 연개소문이 태어난 전설을 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고려산은 원래 소나무가 무성한 숲이었으나 산불로 인해 민둥산이 된 것을 진달래를 심어 지금의 진달래 군락지가 되었다고 한다

 

004.jpg 

진달래 군락지로 가려고 하면 여러 갈래의 길이 있으나 가장짧은 코스는 청련사로 부터 오르는 것이 좋다, 고려 산은 그리 높지 안 은 산으로 오르는 길 또한 오솔길처럼 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약 1시간에서 1시간30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청련사를 지나 길을 따라 오르다보면 곳곳에 전망대가 설치되어있어 시시각각으로 조금씩 달라지는 진달래꽃이 있는 풍경은 강화 고려산 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이다 또한 고려산 진달래는 수도권 최고의 진달래 군락지이기도하다.

 

006.jpg 

진달래꽃의 개화 시기는 해마다 차이는 있지만 428일경쯤 이다. 고려산 진달래의 분홍빛의 화려한 모습을 촬영 하려면 주말이나 공휴일을 피하고 평일을 택해 꼭 오전에 오르는 것이 좋다 늦어도 오전 10시까지는 정상에 도착해야한다 오후엔 역광이 되어 촬영하기 불편 하다.

  010.jpg

코스를 따라가며 눈에 들어오는 곳에서 멈춰 멋진 구도로 촬영 하면서 한 바퀴 돌다 보면 여러 종류의 사진을 담아 올 수 있다. 올봄에는 강화 고려산에 올라 진달래가 피어있는 풍경을 촬영 해 보자.

 

                                           글/사진: 본지 편집위원 왕 영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