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세계를 가다 - 터키-2

2016.06.06 11:09

터키-2

조회 수 12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3오벨리스 기념탑.JPG

★ 오벨리스 기념탑★

터키 역사 이래 수많은 왕국이 등장하고 사라졌던 왕조가의 흔적들이 그리스, 로마시대 .오스만 투르크 ,이슬람문명 등 인류가 이룩한 흔적들을 찾아볼 수 가 있다, 카파토키아. 괴뢰뫼. 는 신과 인간이 빚어놓은 완벽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 기괴한 암석으로 둘러 쌓여있으며 내부는 박물관 인간들이 생활할 수 있는 모든 공간 동굴교회 등 그 아름다움 은 상상을 초월하고 경건함을 느끼게 했다.

7괴뢰뫼.JPG

 ★괴뢰뫼★

필자는 이번 일정을 이스탄불, 앙카라, 데린쿠유지하도시,에페소.사프란볼루,안탈리아,파묵칼레.아고라..블렉홀 트로이유적. 에게해 등을 손꼽을 수 있다. 한국에서 12시간비행 이스탄불에 도착 우선 현지문화를 적응하기로 하였다. 매식마다 터키 전통음식인 다양한 양고기, 소고기, 담백한 고등어 캐밥 요리까지 입맛을 자극했다.

 

4.테린쿠유 지하도시.JPG

 ★테린쿠유 지하도시★

터키에서는 모든 공중화장실은 유료다. 고속도로나 재래시장에도 개인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슬람사원을 입장할 때는 복장을 주의해야 한다. 짧은 스커트나 꽉조인 바지나 반바지는 삼가해야한다. 여자인 경우는 머리수건(헤자브)를 쓰는 것이 좋다. 입장할 때는 신발을 반듯이 벗어야 입장할 수 있다.

13톱카프 궁전.jpg

★톱카프궁전★

 

찻길을 건널 때 각별히 조심해야한다 운전자들이 보행자들 우선원칙이 잘 지키지 않기 때문에 위험하다. 그러라 인심 좋은 터키인들은 아시아적인 가족주의와 손님에 대한 예의를 잘 지킨다. 길을 물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친절히 직접 대려다 주는 경우도 있다. 비록 9일간의 짧은 여행이지만 터키역사를 잘 설명해준 가이드를 맡아준 우석영님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

11안탈리아 항구2.JPG

 ★안탈리아 항구★

19195월 흑해변의 삼순에서 시작된 독립전쟁은 1922년 그리스전투에서 승리함으로 19237월 연합군 측과 로잔조약을 체결하여, 19231023일 터키공화국이 공식선포 되었다. 특히 1950년 한국전쟁 당시 터키군대가 아시아의 형제의 나라가 전쟁이나 죽어가고 있으니 도와야 한다며, 많은 군인들이 참전하여 도아준 우정의 나라이다.

 

5.블렉홀.JPG

 ★블렉홀★

 

12트로이 유적지.JPG

 ★트로이 유적지★

                                                                

취재: 은효진 (다큐멘터리사진가)